컨텐츠 바로가기

10.02 (수)

경기도, 경기평화광장서 프로그램 운영할 예술가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경기도북부청사 앞 평화광장
[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의정부=연합뉴스) 우영식 기자 = 경기도는 지역 내 예술 분야 단체·동호회가 참여하는 '경기평화광장 지역문화 연계 공모 지원 사업'을 진행할 방침으로 다음 달 1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의정부시에 있는 경기도북부청사 앞 경기평화광장을 활용해 '평화'를 주제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것으로, 경기평화광장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만드는 역동적 공간으로 삼기 위해 추진했다.

선정된 예술단체나 동호회는 경기평화광장, 경기천년갤러리, 평화토크홀 등의 시설을 활용해 합창·성악, 미술전, 사진전, 퍼포먼스 공연, 연극·뮤지컬, 참여형 강연, 예술체험 프로그램 등 평화를 주제로 각종 문화 활동을 펼칠 수 있다.

경기도는 모두 1억1천만원의 예산을 편성했으며, 프로그램당 최대 1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예술 단체나 동호회는 다음 달 15일까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31ggcf100@ggcf.or.kr)로 제출하면 된다.

경기평화광장은 2018년 11월 개장한 뒤 소규모 공연, 잔디밭 영화제 등 경기 북부지역 주민의 여가·문화생활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wyshi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