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1 (화)

순천완주고속도 북남원IC~오수IC 24일 통행 재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달 17일 사매2터널 화재 사고로 차단

뉴시스

복구가 완료된 사매2터널 (사진=한국도로공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천=뉴시스] 박홍식 기자 = 한국도로공사는 최근 터널 화재 사고로 차단됐던 제27호선 순천완주고속도로 북남원IC~오수IC 구간(13.7km) 완주방향(상행)의 차량통행을 오는 24일 오후 5시부터 재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달 17일 사고가 발생했던 사매2터널은 복구공사와 최종 안전점검까지 마친 상태다.

도로공사는 사고 다음 날부터 내·외부 전문가 합동으로 터널 정밀 안전진단을 실시하고, 크레인 등 장비 240여대와 인력 950여명을 투입해 주·야간 현장복구 공사를 진행했다.

차량화재로 크게 손상됐던 터널 상부는 파형강판으로 보강하고 콘크리트를 주입하는 방식으로 보수했다.

파손된 노면도 전면 재포장됐다.

터널 조명등(330개)은 고효율 LED조명으로 새로 설치해 터널 내부 시인성도 개선했다.

뉴시스

복구가 완료된 사매2터널 (사진=한국도로공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운전자들의 안전을 위한 각종 시설물도 확충했다.

터널 전방에 교통상황을 안내하는 도로전광판(VMS)을 설치하고, 내부 차량의 주행속도를 알려주는 시설물을 터널 입구부에 설치했다.

터널 입·출구부 노면 홈파기와 이동식 과속 단속카메라를 설치해 운전자의 감속을 유도할 예정이다.

심명진 도로공사 스마트점검 팀장은 "조속한 개통을 위해 긴급복구 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해 당초 예정보다 일주일가량 빠른 34일 만에 작업을 완료했다"며 "교통통제에 따른 불편을 감수해 준 국민들께 감사드리고, 더욱 안전한 고속도로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s643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