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6 (수)

경기도 ‘청소년 노동인권 콘텐츠’ 개발 보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동인권 기본상식 교육영상 등 총 6종

뉴스1

경기도가 청소년의 노동인권 보호문화 확산과 올바른 지식·정보 제공을 위한 영상 콘텐츠를 보급한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도는 23일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문화 확산과 올바른 지식·정보 제공을 위해 ‘청소년 노동인권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 보급한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온라인 콘텐츠는 ‘청소년 노동권리 존중’을 주제로 한 캠페인 ‘티저(전해야할 상품 정보 요소의 일부를 밝히지 않고 주목을 끄는 광고 기법) 영상’ 2종, 노동의 의미와 가치, 노동인권 기본상식을 다룬 교육영상 4종으로 구성됐다.

영상은 Δ청소년 노동인권 플래시몹 Δ청소년 노동인권 알바사관학교 Δ나는 청소년 노동자입니다 Δ‘쥐픽’과 함께하는 청소년 노동인권 기본상식 1편, 2편 Δ청소년 노동인권, 사장님도 궁금하다 등 총 6종이다.

영상은 특히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노동인권’을 친숙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청소년이 직접 출연한 댄스 퍼포먼스, 영화 패러디, 대화, 상황극 등 다양한 유형으로 제작됐다.

이번에 개발한 콘텐츠는 경기도 온라인평생학습사이트 ‘지식’(GSEEK)과 경기도청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PC나 모바일에서 언제든지 볼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일하는 청소년의 노동인권을 보호하고 노동존중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동인권 교육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yh@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