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나노엔텍(대표이사 정찬일)은 미국 현지법인을 통해 미국의 대표적인 남성클리닉 체인인 로티센터(Low T Centers, Inc)에 남성호르몬 현장진단시스템 ‘FREND Testosterone’(테스토스테론, 남성호르몬)을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로티센터는 미국 전역에 50여개의 지점을 가지고 있는 남성클리닉으로 남성호르몬 부족에 따른 검진, 치료를 기본으로 갑상선질병, 당뇨, 콜레스트롤, 고혈압, 수면 무호흡 등 다양한 남성 질병을 전문으로 검사하고 치료하는 종합 건강클리닉이다.
미국의 명문 야구단 텍사스 레인져스 등 다양한 스포츠 단체와 파트너를 맺고 있으며 중장년층은 물론 젊은 남성의 남성호르몬 부족에 대해 개인화되고 체계적인 치료시스템을 갖추고 사세를 확장 중이다.
나노엔텍이 공급하는 ‘FREND Testosterone’은 2016년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으며 반도체 설계 기술(MEMS)을 바이오에 융합한 랩온어칩(Lab-on-a Chip)이라는 고도화된 플랫폼을 적용했다. 음성,양성 측정인 타사의 멤브레인(종이필터) 래피드키트와 달리 적은 양의 시료로 보다 빠르고 정확한 숫자 결과 표현이 가능하다.
랩온어칩은 칩 위에 실험실을 올려놓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손톱만한 크기의 칩 하나로 실험실에서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복잡한 연구를 한꺼번에 수행하도록 반도체설계기술을 이용해 만든 바이오칩이다. 마이로플루이딕칩(microfluidics chip: 미세유체칩)이라고도 한다.
남성호르몬 검사는 만성질환이 많은 선진국에서 검사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미국의 경우 남성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높은 보험수가를 토대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
나노엔텍 관계자는 “선진화된 미국 헬스케어 시장에 공들여온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지난 번 백혈구 자동계수기 ADAM-rWBC가 미국 적십자 납품 이후 실적이 대폭 개선되고 있는 것처럼 고성능 현장진단시스템 FREND의 앞으로의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한 행보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