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파치 강다니엘' 에디션과 강다니엘./카카오IX 제공 |
카카오프렌즈는 가수 강다니엘과 협업해 만든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 2차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출시일은 오는 21일이다.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은 지난 7일 1차 출시한 바 있다. 판매 시작 후 18분 만에 온라인 구매 시 증정하는 포토카드 전량이 소진됐고 출시 일주일도 안 돼 제품 30종 중 13개 품목이 품절됐다.
이번 2차 출시 제품은 총 17종이며 토이∙테크∙팬 굿즈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강다니엘이 디자인에 직접 참여한 ‘스페셜 어피치’ 캐릭터 얼굴 모양의 빅페이스 쿠션과 강다니엘의 반려묘를 차용한 ‘페이스키체인 냥이’ 시리즈, ‘캐츠 인 카트’ 피규어, 입체 폰케이스, ‘에어팟케이스 냥이’ 등을 선보인다. 응원봉을 장식할 수 있는 데코 스티커, 포토카드 콜렉팅북 등 팬 굿즈 제품도 2차 출시에 포함됐다.
새로운 메이킹 영상에는 강다니엘이 자신이 직접 참여한 에디션을 처음 마주하는 순간과 제작 의도를 직접 설명하는 모습을 담았다. 영상은 오는 21일 프로젝트 사이트(https://withkangdaniel.kakaofriends.com)와 공식 SNS 계정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를 운영하는 카카오IX는 "강다니엘이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전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점이 팬들에게 공감을 얻었고, 뜨거운 호응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추가로 선보이는 2차 제품에도 강다니엘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했다.
박현익 기자(beepark@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