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무형유산 직업체험·예술활동하러 국립무형유산원 놀러오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0 무형유산 원정대: 꿈 이야기' 프로그램 참가 모집

뉴스1

'2019 무형유산 진로탐색 캠프' 체험교육- 통영오광대.(자료사진 국립무형유산원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원장 김연수)은 오는 19일부터 4월30일까지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20 무형유산 원정대: 꿈 이야기' 프로그램 참가신청을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2020 무형유산 원정대: 꿈 이야기'는 오는 5~11월, 총 5회로 운영되는 숙박형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2박3일 동안 동고동락하면서 무형유산에 관련된 직업 체험과 예술 활동을 경험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 내용에는 무형유산 전문가들의 직업 세계를 이야기하는 시간과 재미있는 무형유산 체험, 우리나라 무형유산을 다양하게 표현한 국립무형유산원 공연장·전시실·무형유산 디지털 체험관 관람 등이 있다. 또한 국립무형유산원 공간에 펼쳐져 있는 미션을 팀별로 해결해 나가는 공동체 게임, 2박3일 동안 배운 무형유산을 뽐내는 발표 공연 및 사진 전시회 등도 포함됐다.

캠프 모집은 오는 19일부터 4월30일까지 진행되며, 학교별 단체(회당 30명 내외)만 접수할 수 있다. 접수 방법은 '꿈길' 홈페이지에 신청하거나 국립무형유산원에 소정의 양식을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국립무형유산원은 앞으로도 무형유산이 즐거운 문화로 자리 잡고 소중한 가치로 대대손손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하고 내실 있는 청소년 대상 교육 사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lgiri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