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이마트, SSG닷컴 성장세·대규모 리뉴얼 효과 기대…목표가↑-SK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문승관 기자] SK증권은 22일 이마트(139480)에 대해 대규모 리뉴얼 효과와 시장성장을 웃도는 SSG닷컴의 방향성이 유효하다며 전문점 구조조정에 따른 적자폭 축소로 연간 연결 실적이 개선되겠다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목표주가를 12만원에서 13만5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중립을 유지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용선 SK증권 연구원은 “올해 연간 펀더멘털은 개선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할인점 리뉴얼과 전문점 구조조정 효과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조 연구원은 “올해 연결 기준 매출액은 지난해보다 7.5%증가한 20조2000억원을, 영업이익은 63.6% 늘어난 3193억원을 예상한다”며 “지난해 창동점 등 할인점 리뉴얼 효과와 SSG닷컴의 회복, 삐에로쇼핑과 부츠 등 전문점 적자점포 정리로 적자폭이 상당 부분 축소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SSG닷컴의 거래액(GMV)이 20% 육박하는 성장세로 올해 3조5000억원의 외형 안착을 예상한다”며 “다만 올해 상반기 할인점과 SSG닷컴의 개선폭, 전문점 적자 축소 속도감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지난해 4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은 낮추고 ‘구조적 변환기’에 있음을 다시금 인지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할인점과 SSG닷컴이 아직 회복하지 못했고 ‘쓱데이’ 프로모션 등 수익성 악화 요인이 상존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SSG닷컴과 전문점 세그먼트가 여전히 연결 이익에 부담요소로 작용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