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제5기 DIMF 뮤지컬 아카데미 리딩공연 성공적 마무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제5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 리딩공연 단체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제5기 DIMF 뮤지컬 아카데미의 리딩공연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16일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에 따르면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의 문예진흥기금 보조사업으로 2015년부터 지역 최초로 실시되고 있는 뮤지컬 전문 아카데미이다.

뮤지컬 아카데미의 창작자과정은 뮤지컬의 기본 구성과 형식부터 작가, 작곡가 간의 협업을 통해 창작 뮤지컬을 개발하는 훈련을 거쳐 본인이 개발한 작품을 무대화 하는 리딩공연 등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돼 있다.

뮤지컬 배우과정은 연기, 보컬, 안무 등 각 분야별 기초 트레이닝을 거쳐 기성 작품을 1시간 이내로 축약해 선보이는 실전 무대 훈련 워크숍 공연 후 리딩공연 참여를 통해 창작자 및 스텝과의 협업을 경험하게 하는 등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해 내고 있다.

올해 워크숍 공연에는 창작뮤지컬 'B[삐:]사감'과 'FAME'이 각 50분 내외의 축약된 무대로 진행됐다.

최종 성과발표회인 리딩공연에서는 교육생들이 직접 만든 신작 뮤지컬 8편이 공개됐다.

리딩공연 종료 후에는 창작자과정 15명(작가 7명·작곡가 8명), 뮤지컬 배우과정 22명 등 총 37명의 교육생이 수료증을 받았다.

특히 뮤지컬 아카데미는 지난 여름 개최된 제13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과 연계해 열린뮤지컬특강(일반인 과정)을 마련하고, 뮤지컬이 낯설고 어려운 일반 시민들에게 뮤지컬을 쉽고 재미있게 접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DIMF는 뮤지컬 전문 인력 양성과 일반인을 위한 강의를 통해 '뮤지컬 도시, 대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계획이다.

또 제6기 뮤지컬 아카데미는 내년 3월 중 DIMF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교육생들을 모집할 예정이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DIMF가 배출한 수료생들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할 것이다"며 "앞으로 이들이 뮤지컬 시장에서 더욱 활약할 수 있길 기대하고 내년에는 더욱 다채로운 강좌를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IMF는 제14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의 창작지원사업 공모와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사업을 준비하는 등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힘쓰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