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스콥정보통신, 베트남 BIDV은행에 NAC 솔루션 공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BIDV와 아이피스캔NAC 로고. 스콥정보통신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콥정보통신(대표 김찬우)이 베트남 투자개발은행(BIDV)에 네트워크접근제어(NAC) 솔루션 '아이피스캔NAC'을 공급한다.

BIDV는 베트남 4대 상업은행 중 한 곳으로 190개 지점 2만5000명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베트남 은행 중 자산 규모 1위로 증권·임대·보험·자산관리 분야 자회사가 있다.

'아이피스캔NAC'은 사내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모든 단말기에 대한 네트워크 접근제어를 통해 내부 자료 유출을 막는다. 필수 솔루션 설치 등을 판단해 각 단말 취약점을 보완·관리한다. 기존 네트워크 구성 변경 없이 △비인가 장비 접근 제어 △비인가 소프트웨어(SW) 사용 통제 △과다 트래픽 차단 △혼재된 내부 IP관리를 지원한다.

스콥정보통신은 베트남 교통부와 공공보안연구소 등 공공기관, 베트남에 진출한 전자·제조사 등 30여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에서 지원하는 SW 국제화, 현지화 등 수출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베트남 시장에 맞춘 제품을 개발해 왔다.

김찬우 스콥정보통신 대표는 “글로벌 금융 레퍼런스를 보유한 점, IPv6 등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 솔루션을 구축해온 점 등을 높이 평가 받았다”면서 “이번 계약을 통해 베트남 금융 시장 공략 기반을 확보하고 현지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