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IT 컨퍼런스 'NHN FORWARD 경남/창원' 26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남창원스마트산단사업단 및 인텔코리아 후원

창원 그랜드 머큐어 엠버서더 호텔서 진행, 총 16개 발표 세션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NHN이 IT 컨퍼런스 'NHN FORWARD 경남/창원'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26일 경남 창원에 위치한 그랜드 머큐어 엠버서더 호텔에서 열리는 이 컨퍼런스는 ICT 를 접목해 미래형 산단으로 도약하고 있는 경남창원스마트산단사업단과 클라우드 활성화를 위해 제반 컴퓨팅 기술 요소와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인텔코리아의 후원에 힙입어 성사됐다.

‘NHN FORWARD 경남/창원’은 지난달 27일 진행된 ‘NHN FORWARD 2019’의 축소 버전이다. NHN이 걸어온 길을 기반으로, 그에 따른 다양한 기술 및 제공 서비스를 엿볼 수 있는 기회다. IT 기업 및 관계자 500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총 3개 트랙에서 16개 발표 세션이 진행된다. ‘실용적인 프런트엔드 테스팅 전략’, ‘패션검색: 사진만 줘, 그 옷 찾아줄게’, ‘딥러닝, 너도 할 수 있어’ 등 서울 컨퍼런스 때 높은 인기를 모았던 핵심 세션만 선별했다. 분야별로는 ▲게임 ▲클라우드 ▲검색 ▲프런트엔드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경남 지역의 학생 및 주니어 개발자를 위한 '스몰 스텝'과 더불어 인텔의 '클라우드가 이끄는 혁신과 전략'을 주제로 한 특별 세션도 진행된다. 'NHN FORWARD 경남/창원'의 참가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이번 ‘NHN FORWARD 경남/창원' 개최를 통해 지역의 ICT기업 경쟁력이 향상되는 계기뿐만 아니라,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경남창원스마트산단사업단의 적극적인 유치 노력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박민원 경남창원스마트산단사업단장은 "이번 ‘NHN FORWARD 경남/창원’은 경남산업단지의 제조산업과 ICT기업의 융합을 위한 새로운 기점을 제공하고 스마트공장의 운영, 개발을 위한 기업 관계자와 선도 대학에 진학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HN측은 "NHN FORWARD 경남/창원을 시작으로 경상남도, 창원시 등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지역 IT 생태계 구축 및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IT기술이 접목된 제조업 혁신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는 경남창원스마트산단사업단과도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27일 진행된 'NHN FORWARD 2019'에는 개발자 및 IT산업 관계자 2000여 명이 참석했다. 당시 행사는 NHN의 출범 이후의 성과와 인공지능(AI) 비전 발표로 높은 주목을 받았다. NHN은 매년 11월 ‘NHN FORWARD’ 컨퍼런스를 정례화한다는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