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맛있는 도전] 밀크씨슬+헛개나무, 건강 담은 프리미엄 발효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야쿠르트

중앙일보

쿠퍼스 프리미엄은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사진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가 최근 ‘쿠퍼스 프리미엄’을 리뉴얼하며 기존 ‘쿠퍼스’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했다.

쿠퍼스는 지난 2004년 초유 항체를 함유한 기능성 발효유로 시장에 선보였다. 발효유의 기능성을 ‘간’까지 확대한 새로운 개념의 프리미엄 발효유다. 한국야쿠르트는 3년간 프로젝트팀을 운영하면서 개발비 50억원을 투자했다.

이어 2009년에는 건강기능식품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알코올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헛개나무 추출분말 2460㎎을 함유했다.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는 출시되자마자 일평균 14만 개 이상 판매되며 업계에 헛개나무 소재 제품 열풍을 끌어냈다.

한국야쿠르트는 이후 간 건강 기능성 소재인 밀크씨슬을 제품에 적용하는 시도에 나섰는데, 밀크씨슬의 쓴맛으로 인해 액상으로 녹여 제품화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2013년 ‘이중 캡’이 적용된 ‘쿠퍼스 프리미엄’을 출시하며 밀크씨슬과 헛개나무 추출분말을 한 병에 담을 수 있게 됐다. 이 제품은 뚜껑에 정제 형태의 밀크씨슬 260㎎을, 용기에는 액상 형태의 헛개나무 추출분말 2460㎎을 함유했다.

중앙일보

쿠퍼스 프리미엄은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사진 한국야쿠르트]


2017년 출시한 ‘쿠퍼스 프리미엄C’는 간 건강뿐 아니라, 콜레스테롤까지 챙겨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홍국에 들어있는 ‘모나콜린 K’ 5㎎을 함유,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홍국은 식약처에서 인정한 기능성 원료다.

쿠퍼스 프리미엄C는 기존 쿠퍼스 프리미엄과 마찬가지로 이중 복합제형이다. 홍국과 은행잎추출물을 정제로, 헛개나무 추출분말 2460㎎을 액상으로 만들어 한 병에 두 가지 기능성을 담았다.

지난달에는 쿠퍼스 프리미엄에 자체 개발한 HY7207 특허 프로바이오틱스를 추가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재학 기자 kim.jaihak@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