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사회체육학과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태어나 한 번 사는 삶. 건강하고 생명력 넘치게 살아가고 싶은 욕구는 인간 누구나 가지고 있는 바람이다. 최근, 스포츠를 장려하는 제도가 확산됨에 따라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건강에 대해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와 동시에 스포츠와 관련된 직업들도 덩달아 관심을 받게 되었다.
이와 관련, 현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서는 '사회체육학과'를 운영하여 스포츠 대중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건전한 여가문화를 주도해 나갈 현장 실무형 전문인력을 양성 중이다.
출처: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해양 스포츠 실습 모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의 '사회체육학과'는 체계적인 이론교육과 더불어 전문실기 능력의 연마를 통해 스포츠 현장에서 필요한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며, 선진 스포츠 문화와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사회 체육 프로그램을 통해 레저 및 스포츠를 매개로 하는 모든 활동을 성공적으로 이끌 스포츠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론 수업과 실무 수업을 병행하는 커리큘럼상 재학 중 스포츠와 관련된 다양한 자격증을 딸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대표적인 스포츠 자격증인 '전문 스포츠 지도사', '생활 스포츠 지도사', '장애인 스포츠 지도사', '유소년 스포츠 지도사', '노인 스포츠 지도사' 이외에도 '건강 운동 관리사', '응급처치 지도사', '체력관리사', '휘트니트 지도사' 등의 자격증을 학교 수업만으로 쉽게 취득할 수 있다.
이어,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사회체육학과'를 졸업 후에는 종목별 생활스포츠 지도사, 전문 스포츠 지도사, 유소년 스포츠 지도사, 노인 스포츠 지도사, 장애인 스포츠 지도사, 스포츠센터 전문지도자, 레저 및 레크리에이션 기획 및 지도자 등 다양한 직군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