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ONE'은 CJ그룹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다. 고객들은 CJ ONE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다양한 혜택의 이벤트 정보와 주요 메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CJ ONE 앱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하기 편하다는 점이다. 고객들은 '모바일 멤버십 바코드'를 통해 앱 실행 후 스마트폰을 흔들면 어느 화면에서든 멤버십 바코드를 노출해 CJ ONE 포인트를 빠르고 편리하게 적립할 수 있다.
또 '모바일 쿠폰'을 통해 CJ ONE이 제공하는 쿠폰 혜택을 모바일에서 쉽게 확인하고 바로 사용 가능하다. 특히 CJ ONE만의 주요 서비스인 '원.더.랜드'는 모바일 앱 전용 서비스로 게임, 퀴즈, 체크인 등 다양한 타입의 미션을 제공한다. 고객은 미션 참여 시 CJ ONE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영수증'은 CJ계열사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내역을 CJ ONE 앱에서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구매내역 관리와 함께 교환 및 반품도 편리하다. 또 고객들의 생활과 연관된 특정 영역의 상품을 모아 소개하는 'Town 서비스'도 유용하다. 이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필요한 금융상품을 소개하는 금융타운, 연령대별 교육 상품을 소개하는 에듀타운 등으로 구성됐다. 지난달에는 앱 이용 고객들에게 개인별 관심도에 따라 콘텐츠를 추천하는 서비스도 추가됐다.
이경배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CJ의 통합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이 마케팅 플랫폼으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는 시점에 수상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CJ ONE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제휴사들에게 효과적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CJ ONE 회원에게는 차별화된 혜택과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진욱 기자 showgu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