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가 영국 패션매거진과 인터뷰했다./사진=영국 i_d 캡처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이자 솔로 활동을 하고 있는 로제가 뉴진스 사태에 대해 언급했다.
영국 매거진 i-D는 지난 18일 홈페이지에 로제의 화보와 인터뷰를 게재했다. 로제는 첫 솔로 정규앨범 '로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그는 선공개곡 '아파트'의 세계적 신드롬에 대해 "저는 이 곡이 사람들에게 충격을 줄 걸 알았고 모두가 이 노래에 맞춰 춤추고 싶어 할 것이라 예상했다"면서도 "다만 그렇게 빨리 사랑받을 줄 몰랐다. 엄청난 사랑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매거진 기자는 최근 뉴진스가 소속사인 어도어 총괄 프로듀서 민희진의 대표직 해임을 둘러싸고 자신들의 레이블인 하이브에 반기를 든 것에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었다.
로제에 다른 소속사의 아티스트 이야기를 묻는 것은 일견 부적절한 질문일 수 있었다. 해당 질문에 로제는 "저는 긍정적인 이야기를 하고 싶어요"라면서 "나는 그 소녀들을 사랑한다"고 가볍게 넘어갔다.
이날 기자는 K팝 슈퍼스타들은 데이트를 어떻게 하냐면서 특정 앱이 있냐고도 물어봤다. 이에 로제는 '노코멘트'했다.
로제가 표지를 장식한 영국 매거진/사진=영국 i_d 캡처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지난달 18일 발매된 '아파트'는 로제의 첫 솔로 정규 앨범 선공개 싱글 곡이다. 한국의 술 게임 '아파트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고 글로벌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의 듀엣으로도 화제가 됐다.
이 곡은 국내 음원사이트는 물론, 글로벌 음원 사이트에서 지속 1위를 지키고 있다.
이날 빌보드 공식 SNS(소셜미디어)에 따르면 로제의 아파트는 오는 23일 발표될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 빌보드 200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할 것으로 예고됐다. 지난 2일부터 4주 연속 해당 차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다만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는 지난 2일 8위에 올랐다가 이후 10위권에서 물러났다.
'빌보드 200' 차트는 대표 음반 차트로, 앨범 판매량과 스트리밍, 음원 구매 등을 따져 순위를 매긴다. '빌보드 글로벌' 차트는 미국을 제외한 200개 나라의 음원과 앨범 판매량 등을 합산하는 차트다.
김소연 기자 nicksy@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