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종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 [헤럴드DB]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인천시청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서 공단과 참석기관들은 인천시와 산하기관의 장애인고용 활성화를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에 따라 공단과 인천시, 산하기관은 발달장애인을 위한 적합 직무 발굴 및 직업훈련을 실시하고 고용창출과 고용률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조종란 공단 이사장은 협약식에서 “발달장애인 고용을 위한 인천시 및 산하기관의 선도적인 행보가 다른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민간기업에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면서 ”공단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인천시 및 산하기관의 장애인고용 활성화와 장애인 친화적 근무환경 등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면서 “이번 협약이 장애인 고용창출 및 고용률 증진을 위한 소중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은 인천시 및 시의회 외에 인천도시공사, 인천교통공사, 인천관광공사, 인천시설공단, 인천환경공단, 인천광역시의료원, 인천연구원, 인천신용보증재단, 인천테크노파크, 인천문화재단, 인천여성가족재단, 인천스마트시㈜, 인천종합에너지㈜ 등 산하 13개 공공기관이 함께 하였다.
dewkim@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