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하기 좋은 기업을 만들기 위해서는 최고경영자(CEO)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GPTW Institute는 탁월한 리더십과 높은 사명감으로 훌륭한 일터를 구현한 CEO들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이 상은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고 혁신적 경영철학을 확산시킴으로써 산업 발전에 기여한 CEO들에게 수여된다.

올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는 24개 가치로 구성된 CEO 신뢰 지수를 통해 선정됐다. CEO 신뢰 지수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과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의 평가 항목 중 경영진과 관련된 요소 및 설문 항목을 지수화해 최종 산정했다. 24개 가치는 '비전 제시' '경영역량' '인재발굴' '정보공유' '공정' '공평' 등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 심사 결과 수상자로는 빈대인 부산은행장, 정선우 한국마즈 대표이사, 강지영 한국스트라이커 대표이사,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이사, 김영기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 남봉현 인천항만공사 사장, 한병구 DHL코리아 대표이사, 힐케 얀센 벤츠파이낸셜코리아 대표이사,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 원장, 이희열 메드트로닉코리아 사장, 서진석 EY한영 대표이사, 강우석 가시 대표이사 등 22명이 선정됐다.

GPTW Institute 관계자는 "시상은 'GPTW Institute'가 진행하지만 실질적으로는 각 기업 구성원의 관점과 평가를 통해 수상자가 선정되는 만큼 조직 구성원이 직접 수여한다는 점에서 가장 큰 권위와 의미를 갖는 상"이라고 설명했다.

매일경제

[기획취재팀 = 송광섭 기자 / 이종혁 기자 / 황순민 기자 / 박윤구 기자 / 임형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