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한국로슈진단, `그로 코칭` 프로그램으로 임직원 동반성장 노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한국로슈진단' / 대상 ◆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로슈진단은 로슈그룹의 미션인 '내일 환자에게 필요한 것을 오늘 행하라'를 실천하기 위해 환자와 의료인에게 혁신적 진단 솔루션으로 의학적 가치를 전달한다. 내부적으로는 열린 소통 문화, 직원과 함께 성장하기 위한 비전 'Vision 2020'을 세워 이행하고 있다.

로슈진단은 '배움의 환경, 열린 문화, 지속적 발전'이라는 세 가지 목표를 정해 직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로슈진단의 대표적 직원 코칭 프로그램인 '그로 코칭(Grow Coaching)'은 적극적 경청과 코칭으로 임직원들의 공동 성장을 장려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회사의 모든 리더십 팀이 참여해 정기적인 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에게 혁신적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로 3년째인 코칭 프로그램에는 이미 직원 20%가 참여하고 있다. 로슈진단은 열린 문화를 만들기 위해 'HeaRo(I hear you, Roche)' 캠페인을 진행하는 가운데 올해부터는 사내 직급을 폐지하고, 직원과 소통을 위해 구글플러스 커뮤니티를 개설했다. 아울러 로슈진단은 직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사내 문화와 업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매년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또 로슈진단은 해외 직무 교환 프로그램과 타 부서 직무 체험을 통해 직원들에게 열린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기획취재팀 = 송광섭 기자 / 이종혁 기자 / 황순민 기자 / 박윤구 기자 / 임형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