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용인시, 소셜미디어·공감콘텐츠 부문 2관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3일 프레스센터서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시상식

채널·콘텐츠·고객만족도' SNS역량 인정'받아

뉴시스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2개 부문을 석권한 용인시 공직자들이 백군기 시장과 함께 기념쵤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용인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용인=뉴시스】이준구 기자 = 경기 용인시가 13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최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 3개 가운데 2개를 차지했다.

협회는 매년 전국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하고 우수기업·기관을 뽑아 기초자치단체의 경우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공감콘텐츠대상 등 3개 부문으로 시상한다.

시는 이 중에서 올해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공감콘텐츠대상 등 2부문을 휩쓸며 2관왕이 돼 뛰어난 SNS 활용 역량을 인정받았다.

구체적으로 블로그나 페이스북, 카톡플러스친구,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채널과 오프라인 소통을 통한 정책홍보와 정책마케팅 활동 등에서 고객만족도, 콘텐츠 경쟁력, 운영성과 등 전 영역에서 골고루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이와 관련해 시는 시민과 적극 소통하기 위해 다수의 우수 콘텐츠를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소셜캐릭터 조아용 이모티콘’을 제작·배포해 엄청난 인기를 끈 바 있다.

또 ‘2019 즐겨용 누려용 이벤트’ 시리즈를 통해 용인시 카톡플러스친구들에게 에버랜드나 한국민속촌, 롯데시네마 등 14개 문화·레저시설을 50%까지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백군기 시장은 “용인시가 SNS를 통한 소통면에서 전국 최고의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형의 맞춤형 홍보를 확대하는 등 시민 눈높이에 맞춰 양방향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시스

용인시 카톡친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pkk12088@hanmail.net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