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종로구 '사랑나눔 1사1동 결연 사업 활동 공유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12일 종로구청 한우리홀에서 사랑나눔 1사1동 결연사업 활동 공유회 '특별한 만남, 우리가 만드는 희망 갤러리' 를 개최했다.


지난 2011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랑나눔 1사1동 결연사업’은 지역내 17개 동주민센터와 17개 기업 · 단체가 결연을 맺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사업으로 민·관이 함께 참여해 보다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종로구의 복지특화사업이다.


이날 열린 활동 공유회에는 17개 기업 및 단체의 대표와 임원, 17개 동장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 약 120여 명이 참석했다.


김천호 복지지원과장의 ‘사랑나눔 1사1동 결연사업’ 활동 소개 및 경과보고 발표에 이어 활동사진과 주민 인터뷰가 담긴 동영상을 시청하며 지난 9년간의 활동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성금·품 지원, 여행 지원, 집수리 봉사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17개 기업 및 단체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영종 구청장은 “오랜 기간 동안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도와주신 17개 기업과 단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과 관이 힘을 합쳐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더불어 행복한 종로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사랑나눔 1사1동 결연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과 단체는 ▲SM면세점(청운효자동) ▲세인해운(사직동) ▲매일유업(삼청동) ▲세검정교회(부암동) ▲하나투어(평창동) ▲대림산업(무악동) ▲평동교회(교남동) ▲현대건설(가회동) ▲이마산업(종로1·2·3·4가동) ▲동승(종로5·6가동) ▲코리안리재보험(이화동) ▲재능교육(혜화동) ▲라이나전성기재단(창신제1동) ▲우리카드(창신제2동) ▲새문안교회 사회복지재단(창신제3동) ▲NH농협 종로금융센터(숭인제1동) ▲한국마사회 종로지사(숭인제2동) 등 17곳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