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양평군, 용문천 신점리 하천불법행위 원상회복 대집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양평=뉴시스】 문영일 기자 = 경기 양평군은 용문면 신점리(용문천) 하천구역내에 하천불법시설물 설치구간의 원상회복공사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2019.11.13. (사진=양평군청 제공)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양평=뉴시스】문영일 기자 = 경기 양평군은 하천불법행위에 대한 단속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용문면 신점리(용문천) 하천구역내에 불법시설물 원상회복공사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원상회복이 진행된 신점리 용문천은 수년째 하천을 불법 점유하고 있는 불법 영업업소 및 개인점유 시설물 철거 후 장비와 인력을 투입해 하천구역 내 불법시설물을 제거했다.

군은 자진철거 기간(2019.11.18.)이후 미완료된 시설물에 대해서 장비 및 인력을 추가 투입해 11월말까지 불법행위를 뿌리 뽑을 예정이다.

한편 군은 지난 9월부터 하천불법점유 영업행위를 전담하는 특별단속 TF팀을 구성해 하천 불법시설 영업행위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고, 10월에 TF운영회의를 통해 하천 불법시설을 6일까지 자진철거를 유도하고 18일까지 원상복구명령 및 행정대집행을 계고해 미철거 시설에 대해 22일부터 행정대집행을 진행할 계획이다.

불법사항에 대해서는 일정기간 자진철거 및 원상복구 등을 지속적으로 홍보 및 계도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11월말까지 하천 불법해소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양평군의 맑은 하천을 군민의 품으로 돌려주기 위해 단속에 그치지 않고 정비를 완료 할 것"이라며 “자진철거하지 않은 불법시설물에 대해서는 행정대집행을 통해 강제철거를 실시하고 강제집행에 소요된 예산은 행위자에게 징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tdesk@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