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경기도]‘청년 채용박람회’ 15일 수원에서 열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19 경기청년 채용박람회’가 15일 오전 10시부터 수원컨벤션센터 3층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경향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는 우수한 역량을 갖추고도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지 못하고 있는 청년들과 우수 인재를 선발하고자 하는 중소기업 간 매칭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청년 채용박람회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IT, 교육, 제조, 화장품, 자동차 산업, 식품, 광고·홍보 등 다양한 분야 60여개 중견 및 중소기업이 참가해 행사장 내에 마련된 ‘기업채용관’에서 우수인재 선발을 위한 현장면접을 진행한다.

이력서 사진촬영 및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구직자를 위한 헤어·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부대행사관’과 VR 모의면접체험, NCS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특별행사관’도 마련돼 행사장을 찾은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도울 예정이다.

공무원, 공공기관, 금융기관, 대기업 등 각 분야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과 직접 만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멘토링존’도 마련된다.

이날 박람회장에서 현장면접에 응시하고자 하는 청년은 경기도 채용박람회 홈페이지(http://www.kjobfair.co.kr)에서 참가기업에 대한 정보를 사전 확인한 뒤 면접 복장으로 참석하면 된다.

박람회 당일 현장에서도 면접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력서 등의 출력도 가능하다.

경태영 기자 kyeong@kyunghyang.com

최신 뉴스두고 두고 읽는 뉴스인기 무료만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