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광주시교육청, 프랑스 몽펠리에와 교육교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광주시교육청 전경.2017.7.26/뉴스1 © News1 박준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스1) 전원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중·고등학교 교사 11명이 지난 5일부터 5일간 프랑스 남부의 교육도시인 몽펠리에를 방문, 교육과정과 수업기술 공유 등 교류활동을 벌였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12월 광주시교육청이 프랑스 몽펠리에 교육청과 3년간 교육청, 교사, 학생간 교류를 위한 협약(MOU)을 체결한데 따른 것이다.

특히 이번 방문은 광주와 프랑스 교사들이 서로 수업을 공개하고 수업기술과 교육과정에 대한 세미나를 열어 상호 간 교육, 역사와 문화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공동의 이해를 높여 나가자는 취지로 이뤄졌다.

이들은 장모네 고등학교에서 수업교류 활동을 진행하고 프랑스의 교사, 장학사들과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수업기술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주시교육청과 몽펠리에 교육청 간의 교류협약에 따라 올해 5월과 10월에 대광여고 학생 12명과 교원들이, 프랑스 장모네 고등학교 학생 12명과 교원들이 각각 몽펠리에와 광주를 방문하여 교육교류 활동을 한 바 있다.

한편, 이번 방문 기간 몽펠리에 교육청과 협의한 결과 광주교육청과 몽펠리에 교육청 소속 코딩 및 역사 교사들은 2020년 5월에 광주-몽펠리에를 상호 방문하기로 했다.
junwo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