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맑은 수돗물 공급'…순창군, 12월까지 상수도관 세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순창=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 순창군은 한국수자원공사와 공동으로 오는 12월까지 순창 읍내를 대상으로 '지방 상수도 현대화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사진=순창군 제공)2019.11.10.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순창=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 순창군은 한국수자원공사와 공동으로 오는 12월까지 순창 읍내를 대상으로 '지방 상수도 현대화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유수율 85%를 달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 사업은 올해부터 5년간 168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노후 관망 정비와 누수 탐사, 블록 및 유지관리시스템 구축 등이 이뤄진다.

이번에 진행하는 상수도관 세척은 순창 읍내 노후 관망 정비 시 발생하는 탁수 민원을 예방하고 더 맑은 수돗물을 군민에게 공급하기 위한 것으로, 수도관 안으로 공기를 주입해 관에 낀 물때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군은 지난달 23일 시범적으로 심야 시간에 순창읍 옥천동 일원 95가구에 상수도 공급 관로 세척을 시행, 수돗물 수질이 개선됐음을 확인했다.

순창읍내 2500여 가구를 대상으로 오는 12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세척 작업은 단계적으로 진행되며, 세척 작업 시 심야에는 수돗물 공급이 일시 중단된다.

군은 단수로 인해 불편이 예상되는 순창읍 주민들을 위해 집마다 방문해 사전설명으로 주민 혼란을 최소화할 방침이며, 비상상황에 대비해 먹는 샘물도 준비하고 있다.

안동용 군 환경수도과장은 "세척 작업이 완료돼 수돗물이 공급될 경우에는 반드시 맑은 물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고 이용해달라"며 "앞으로 군민들이 더 맑은 수돗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yns4656@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