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수원시, 다자녀가정을 위한 복지제도 안내 매뉴얼 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경기 수원시가 다자녀 가정 복지 혜택을 알아보기 쉽게 정리한 ‘다자녀 가정을 위한 복지제도 안내’ 매뉴얼을 발간했다.

8일 수원시에 따르면 이 책자는 다자녀 가정에게 필요한 복지제도를 △주거지원 △교육지원 △돌봄지원 △임신·출산 △일자리 △생활지원 등 6가지 분야로 나눠 목록화했다.

특히 자녀 수와 소득·재산 지원 기준별로 수원시 다자녀 가정 복지 혜택을 정리해 각자의 상황에 맞는 지원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보기 쉽게 안내한 것이 특징이다.

수원시 네 자녀 이상 가구는 입학준비금과 현장학습비 등 보육경비지원이 가능하고, 거주 및 소득기준에 부합할 경우 수원휴먼주택의 보증금과 임대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세 자녀 이상일 경우에는 셋째아 사립 유치원비, 다자녀 가정 장학금 등의 교육지원은 물론 지역아동센터 우선 입소와 로타바이러스 등 선택 예방접종을 무료로 해주는 돌봄지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을 소득과 관계없이 받을 수 있다.

매뉴얼 책자는 수원시 거주 네 자녀 이상 가정에 직접 전달되며, 시·구청, 동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등에 비치해 많은 시민들이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같은 조건이라도 다자녀 가정은 자녀가 적은 가정 보다 모든 면에서 훨씬 더 어렵다”며 “복지 정보에서 소외되기 쉬운 다자녀 가정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이라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