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5 (화)

대구과학대, '학생리더스 컨퍼런스'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제공=대구과학대학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대구과학대(총장 박준)는 지난 5일 글로벌 강의실에서 ‘학생리더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박준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들과 학생 임원 및 재학생 등 120여명이 참석해, 교육수요자 중심의 사업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컨퍼런스는 박준 총장 특강 및 사업단장의 성과 보고를 비롯, 총 3개 세션의 발표 및 토론으로 진행됐다.

1세션은 ‘학과 프로그램 분석’을 주제로 학생회 리더 그룹이 전공계열별로 실시한 사전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1차년도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의 만족도와 성과, 2차년도 사업에 대한 의견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특히, 호텔관광과 정재윤 학생은 학과 특성을 고려한 성공적 취업을 위해서는 외국어 회화프로그램 추가개설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이어 2세션은 총학생회장 및 대의원의장이 ‘학생참여와 학교발전’을 주제로 학생들과 토론을 이어갔다. 마지막 3세션에서는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단장이 ‘대구과학대학교의 미래’를 주제로 학생들과 종합토론을 하는 시간으로 컨퍼런스를 마무리 지었다.

박준 총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의 만족도와 피드백을 교육수요자인 학생 여러분의 목소리로 직접 듣고 소통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오늘 학생 리더 여러분들이 전한 소중한 의견은 내년도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에 꼭 반영할 것이며 2020학년 컨퍼런스에서 또 만나자”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