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성남시, 13일 장애인 취업박람회…100여명 채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시청서 13일 열리는 성남시 장애인 취업박람회 안내 포스터.(성남시 제공)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성남=뉴스1) 김평석 기자 = ‘2019년 성남시 장애인 취업박람회’가 오는 13일 오후 2~5시 경기 성남시청 로비에서 열린다.

장애인 고용 기회 확대를 위해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하고 성남시가 후원하는 행사다.

이날 현대백화점 판교점, LH주거복지정보, 롯데하이마트, ㈜동해식품 등 기업 40곳이 구인 업체로 참여한다.

현장에서 서류 전형과 면접을 진행해 장애인 10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 분야는 사무직, 생산직, 경비, 미화 등 다양하다.

취업 희망자는 장애인복지카드(또는 장애인증명서), 자격증(소지자)을 가지고 박람회장에 와 구직 신청서를 작성한 뒤 각 기업 부스에서 면접을 보면 된다.

수화통역과 안내를 담당하는 75명의 자원봉사자가 행사장 곳곳에 배치돼 면접을 도와준다.

이력서 작성법 컨설팅, 증명사진 무료 촬영, 메이크업, 머리 손질 등의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직장 생활에 필요한 보조공학기기 전시·체험 부스, 심폐소생술(CPR) 체험·교육 부스, 시각장애인의 안마 시연 부스도 운영된다.

지하철 야탑역 1번 출구에서 성남시청 박람회장을 오가는 셔틀버스가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20~3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ad2000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