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마을관광이 뭐지?’ 제주관광공사, 손미나 초청 특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차 강연은 우아한형제들 한명수 상무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주=뉴시스】배상철 기자 = 제주관광공사가 15, 22일 제주웰컴센터 웰컴홀에서 마을관광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활성화하기 위한 ‘마을관광 트렌드 2020’ 명사초청 특강을 한다. 마을관광 트렌드를 쉽게 파악하는 한편 마을관광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자 기획됐다.

‘제주 마을관광 홍보 및 마케팅 방안’을 주제로 열리는 1차 강연은 배달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우아한형제들의 한명수 상무가 한다. 한 상무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도출해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끌어낸 사례를 소개하고, 마을관광에서 홍보와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2차 강연은 ‘국내외 마을관광 우수사례 및 트렌드’를 주제로 여행작가 손미나씨 한다. 공정여행 전문교육기관 대표인 손씨는 국내외 마을관광 우수사례와 트렌드를 소개하고, 마을관광이 나가야 할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200명을 모집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최근 관광객과 지역주민 모두 행복한 마을관광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이번 교육이 마을관광과 지역관광 나아가 공정여행까지 이해를 확대하고 활성화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공사는 평소 제주에서 만나기 힘든 명사를 초청해 다양한 관점에서 마을관광에 대한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bsc@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