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부산소식]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 연차대회 개최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는 5일 오전 11시 부산 연제구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적십자사 창립 114주년 기념 부산지사 연차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차대회는 인도주의 정신을 확산시키는데 기여한 적십자 봉사원과 RCY지도교사, 후원자, 사회협력기관 등 유공인사에 감사의 뜻을 담아 표창을 수여하는 연례행사다. 강동병원이 누적 기부금 5000만원을 달성해 적십자회원유공 최고명예장을 받게 된다.

또 강신혁 병원장은 지난해 대한적십자사의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레드크로스 아너스 클럽(RCHC)에 가입했다.

부산적십자사는 268개 봉사회, 1만여 명의 자원봉사자, 1만300여 명의 RCY(청소년적십자) 단원 등과 함께 재난구호, 사회봉사, 지역보건, 인도주의 이념 보급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구, 지역화폐 'e바구페이' 추가 발행

부산 동구는 지역화폐 'e바구페이'가 완판됨에 따라 총 30억원 규모로 추가 발행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소비자들의 관심 속에 당초 발행 계획액이 빨리 소진돼 유통 상승세 지속을 위한 조치로, 정책의 연속성과 소비자의 혼란 방지를 위한 것이라고 구는 설명했다.

지난 8월 13일 일반발행 14억원을 목표로 시작된 'e바구페이'는 3개월도 채 안돼 모두 소진됐다.

◇서구 여성합창단·소년소녀합창단, 8일 정기연주회

부산 서구는 서구여성합창단과 서구소년소녀합창단의 정기연주회가 오는 8일 오후 7시 부산 서구 동아대 부민캠퍼스에서 열린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연주회는 두 합창단이 지난 1년 간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동요를 비롯해 대중가요와 팝송, 성가, 영화음악 등 다양한 레퍼토리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yulnetphot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