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서울시 정비사업 아카데미 일반교육과정 287명 수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비사업의 '시작부터 종료'까지 교육내용 실시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총 4기 과정으로 운영도

뉴시스

【서울=뉴시스】서울시 정비사업 아카데미 교육모습. 2019.11.05. (사진=서울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윤슬기 기자 = 서울시가 올해 3월부터 10월까지 정비사업 아카데미 일반교육과정을 운영한 결과 총 287명이 수료했다고 5일 밝혔다.

시는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제115조(교육의 실시) 및 서울특별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조례 제 63조(교육의 실시 및 이수 등)의 규정에 따라 조합원 등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올해는 총 4기(3·5·7·10월)의 교육과정을 진행했다. 기수별 6일 과정으로 총 교육시간은 20시간으로 구성됐다.

정비사업 아카데미 일반교육과정의 수강자 중 전체 교육과정 6일 중 5일 이상(80% 이상) 참석할 경우 서울시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한다.

정비사업 아카데미 일반교육과정의 교육과목은 총 14과목이다. 교육내용은 '정비사업의 시작부터 종료까지'로 구성됐다.

시는 향후 정비사업 아카데미 일반교육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보수교육 과정인 정비사업 아카데미 심화교육과정도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정비사업 아카데미 일반교육과정 이외에도 다양한 정비사업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김성보 서울시 주택기획관은 "정비사업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정비사업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겠다"며 "조합원의 역량을 강화해 정비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다양한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운영하겠다"

yoonseul@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