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금성백조, 검단시 골든블록 내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 11월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 조감도 [사진= 금성백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성백조가 검단신도시 내 첫 번째 예미지 아파트를 공급할 예정이다.

금성백조는 오는 11월 인천 서구 원당동 일원에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검단신도시 AA11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동 전용 76~102㎡ 124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사업부지가 검단신도시 1단계 개발의 골든블록으로 꼽히는 데다 교육시설은 물론 교통여건, 생활인프라 모두를 갖춘 만큼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실제 단지 바로 앞에 초·중·고교가 위치하고, 2개의 영어마을도 가깝다. 인천지하철 1호선 신설역(2024년 개통 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어 향후 개통 시 지하철 5·9호선 김포공항역 이용히 쉬워 서울 시내 업무지역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또 인천의 숙원 사업 중 하나였던 지하철 9호선과 공항철도 노선 직결 사업도 추진 중으로, 향후 두 노선이 직접 연결되면 김포공항역에서 환승할 필요없이 인천에서 강남과 강동 지역으로 수월하게 이동이 가능해진다. 여기에 검단~김포~일산을 연결하는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과 지하철 5호선 연장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며, 원당~태리간 광역도로와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연결로도 신설될 예정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검단신도시 1단계 사업의 랜드마크인 넥스트 콤플렉스와 중심상업지구, 관공서 등을 보다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넥스트 콤플렉스는 문화·상업·주거·업무를 모두 진행할 수 있는 복합문화시설이다. 또 단지 주변에 위치한 계양천 수변공원과 단지 앞 근린공원을 통해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단지 안에는 축구장 4개 크기인 약 3만4260㎡ 규모의 초대형 중앙광장이 조성도리 예정이다. 또 최대 약 355m의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해 탁월한 개방감 확보는 물론 사생활 보호에도 신경썼다.

전세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 평면설계가 적용됐다. 검단신도시에서 공급된 기존 단지보다 넒은 알파룸과 드레스룸, 팬트리 공간(전용 84㎡)을 제공한다. 전용 102㎡는 3면 발코니 구조로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다.

한편 금성백조는 1981년 창립 이래 38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시공능력을 바탕으로 성공분양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국토부 시공능력평가 50위를 기록한 금성백조는 '살기좋은 아파트 종합대상'에서 대통령상 2회, 국무총리상 1회를 각각 수상하는 등 품질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아파트로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