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5 (수)

조광희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장, 청소년단체활동 활성화 토론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조광희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장(앞줄 오른쪽 다섯번째)과 경기도청소년단체협의회 관계자들이 18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학교 내 청소년단체활동 활성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경기도의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조광희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5)과 경기도청소년단체협의회가 18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내 청소년단체활동 활성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경기도 학교내 청소년단체활동의 체계적 지원하기 위한 이번 토론회는 최근 경기도교육청의 학교내 청소년단체활동 지역 이관 추진에 따른 대응 방안으로서 청소년계, 정치계, 교육계 인사가 같이 모여 대안을 마련하는 자리로 기획했다.

신인순 수원과학대학교 교수와 전동일 강원대학교 교수의 발제를 통해 청소년단체활동의 당위성에 대해 강조했다.

교육청 관계자와 학교 관계자, 학부모, 청소년이 참여해 단체 활동의 현안과 활성화에 대한 토론을 펼쳤다.

조광희 위원장은 “공교육과 청소년단체 활동은 별개의 개념이 아니라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상호보완적 개념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이번 토론회를 통해 위축되고 있는 학교내 청소년단체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