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부산교육청, 두드림학교 하반기 권역별 협의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스핌] 조상철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28일까지 5개 교육지원청 두드림 중점학교에서 '두드림학교 하반기 권역별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뉴스핌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시교육청] 2019.10.18.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협의회는 지난 상반기 동안 두드림학교를 운영해온 업무담당 교사들의 고충사항을 듣고 해결방안 등을 공유하기 위해 열린다.

두드림학교는 '2019년 기초학력 향상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단위학교 학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초등 59교와 중등 12교 등 71교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각 권역별 두드림 중점학교를 1개교씩 지정, 운영하고 있다. 이들 학교는 권역의 두드림학교에 정보 공유와 컨설팅 지원 등을 한다.

중점학교는 서부교육지원청 권역에 봉학초, 남부교육지원청 권역에 동일중앙초, 북부교육지원청 권역에 사상초, 동래교육지원청 권역에 금사초, 해운대교육지원청 권역에 송운초 등이다.

협의회는 학교별 우수사례 발표와 두드림학교 운영 관련 질의응답, 건의사항, 향후 행정사항 안내 등으로 진행한다.

특히 두드림학교 업무담당자의 행정업무 및 건의사항에 대한 다각적인 지원을 위해 업무담당자와 컨설턴트, 교육청 담당자 간의 소통 시간도 갖는다.

원옥순 유초등교육과장은 "이 협의회를 계기로 단위학교에서 학생중심의 다중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개인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chosc52092@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