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무주군, 노인일자리·사화활동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우찬국 기자]무주군은 지난 17일 무주예체문화관 대강당에서 2019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활동 ·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무주반딧불시니어클럽이 주관한 이날 교육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황인홍 무주군수와 유송열 무주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참여자 등 6백여 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이 자리가 어르신들의 일하는 즐거움을 키우고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활동 · 안전교육 내용에 대한 적극적인 실천을 당부했다.

무주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환경 및 향토문화, 돌봄, 건강지킴이 등 12개 분야 참여자들은 무주반딧불시니어클럽 황일태 관장으로부터 활동 중 유의사항 등을 내용으로 한 안전교육을 받았으며, 각 사업 담당자들로부터 활동교육을 받았다.

황일태 관장은 “노인 일자리 전담 기관으로서 어르신들이 안정적인 업무를 수행하실 수 있도록 뒷받침해나갈 것”이라며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 사업을 통해 우리 어르신들이 건강과 보람을 두루 찾으실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무주군이 마련한 노인일자리는 21개 사업단 총 2,138개로, 참여자들은 시니어클럽을 비롯한 대한노인회 무주군지회를 통해 추진하는 경로당 도우미를 비롯한 아이 돌봄, 환경지킴이, 건강지킴이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호남 우찬국 기자 uvitnara@paran.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