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학교법인 덕성학원 안병우 이사장 취임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오세중 기자]
머니투데이

학교법인 덕성학원 안병우 이사장 취임식 /사진제공=덕성여자대학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덕성여자대학교 종로캠퍼스에서 학교법인 덕성학원 안병우 이사장의 제14대 이사장 취임식이 17일 개최됐다.

이날 취임식은 학교법인 상지학원 이만열 이사장, 학교법인 성신학원 고철환 이사장을 비롯한 각계 인사들과 덕성학원 전·현직 임직원, 산하 교육기관 주요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안 이사장은 "민족의 독립과 여성의 자각을 목표로 시작한 덕성이 내년인 2020년 창학 100주년을 맞는다"며 "유서 깊은 덕성학원의 이사장으로 취임하며 커다란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 이사님, 감사님들과 지혜를 모으고 교직원들과 협력해 변화하는 시대 흐름을 앞서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상지학원 이만열 이사장과 덕성여대 강수경 총장의 축사도 이어졌다. 이 이사장은 "안병우 이사장은 자신의 학문적 토대 위에서 이론과 실천을 겸비하고자 부단하게 노력해온 분"이라며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올곧은 학자적 양심으로 오늘날 덕성학원이 당면한 과제를 풀어나가는 데에도 최고의 역량을 발휘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 이사장은 서울대 국사학과에서 학·석·박사학위를 받았다. 한신대 한국사학과 교수, 한국역사연구회 회장, 한국기록학회 회장, 동북아역사재단 이사, 국가기록관리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한신대 한국사학과 명예교수, 아시아평화와 역사교육연대 상임공동대표, 남북역사학자협의회 공동위원장 등을 맡고있다. 안 이사장의 임기는 올해 9월 14일부터 2021년 8월 29일까지다.

덕성학원은 여성독립운동가 차미리사 선생이 3·1독립운동 정신을 계승해 1920년 설립한 '조선여자교육회'를 뿌리로 하는 '근화학원'에서 시작됐다. 1938년 현재의 '덕성학원'으로 개명했으며 덕성여대를 비롯해 덕성여고, 덕성여중, 운현초등학교, 운현유치원 등의 산하 교육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오세중 기자 danoh@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