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강진군, ‘2020 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회’ 조직위 창립총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강진(전남)=나요안 기자] [대회 포스터, 홈페이지 구축 등 준비 박차…강진 스포츠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머니투데이

강진군은 2020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를 구성하고 비영리 단체 등록을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강진군.


전남 강진군은 17일 ‘2020년 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이하‘조직위’)’를 구성하고 비영리 단체 등록을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강진군에 따르면 조직위는 대한역도연맹, 대학역도연맹, 전라남도 역도연맹 임원과 강진군 기관단체장과 사회봉사단체장으로 이뤘다. 이 날 창립총회는 위원을 위촉하고, 설립취지문 채택, 정관 제정, 임원선임, 2019 사업계획, 단체 사무소 설치 등 5건의 안건을 심의했다.

조직위는 강진군 최초로 추진되는 세계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강진 스포츠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설립한다는 취지를 밝혔다. 조직위원장에는 이승옥 강진군수와 차영수 대학역도연맹회장, 황호용 전남역도연맹회장이 선임됐다.

조직위원회 사무실은 종합운동장 제1실내체육관에 설치하고, 올해 연말까지 대회 포스터, 홈페이지, 메달 디자인 등을 제작할 예정으로, 사업계획안을 의결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2020년에 개최되는 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회 준비를 위해 역도 관계자와 강진군 주요 기관단체장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해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020 10월 20일부터 5일간 개최되는 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회를 위해 현재 공식 엠블럼을 공모형식으로 선정했으며, 이번달에는 조직위원회 창립과 FISU에서 규정한 미디어 등을 제작할 계획으로 추진 중에 있다.

강진(전남)=나요안 기자 lima68@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