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정선군, 인구정책 기본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정선=뉴시스】강원 정선군청 (뉴시스 DB)


【정선=뉴시스】김태식 기자 = 강원도 정선군은 17일 일자리를 비롯해 출산·교육·문화·여가·주거·복지 부문의 사업발굴을 통해 적합한 인구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정선군 인구정책 기본계획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인구늘리기 추진위원회 위원 22명을 비롯해 인구정책 관련 실과소 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해 정선군 인구구조 분석을 통한 인구정책 기본 방향과 저출산 및 인구감소에 따른 선제적 대응 방안 등 중·장기적인 인구정책 수립을 위한 심도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또 국내·외 우수사례를 집중 분석해 정선군의 현실에 맞는 인구정책 발굴과 인구정책 컨트롤 타워 조직 및 역할의 중요성, 인구문제는 단순 문제가 아닌 복합적 문제라는 것 등에 의견을 모았다.

연구용역을 맡은 (사)국가지역경쟁력연구원 김봉원 수석전문위원은 “생산 가능인구 감소, 가임여성인구 감소, 노년인구 부양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정선군에서 기존에 추진중인 인구정책을 전면적으로 재검토해 실효성 있고 지역현실에 맞는 정책제언을 토대로 정선군 인구정책의 비전 및 맞춤형 전략 수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태규 부군수는 “우리 군 인구정책의 패러다임을 인구유입에서 인구유지로 전환해야 하며, 작지만 압축된 도시로 변모될 수 있도록 인구정책 전략을 수립해 달라”고 당부했다.

newsenv@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