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스위트몬스터’와 마케팅 및 라이선싱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스위트몬스터는 초코쿠키, 레몬, 팝콘, 쿠키, 케이크 등 다양한 디저트 이미지를 기반으로 제작된 캐릭터 브랜드다. 캐릭터와 디저트 산업을 융복합한 독특한 방식으로 사업초기부터 해외시장을 공략해 단기간내 글로벌 인지도를 높였다.
이노션 관계자는 "통상 캐릭터 사업이 애니메이션을 통해 인지도를 높여 사업을 확장하는데 반해, 스위트몬스터는 디저트메뉴를 모티브로 삼은 매우 혁신적인 브랜드"라며 "차별화된 기획으로 획기적인 콘텐츠 및 상품을 개발해 고유의 브랜드 가치 경험을 고객들에게 선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노션은 스위트몬스터를 한단계 더 도약시키기 위해 이번 계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 마케팅 및 캐릭터 라이선싱 뿐 아니라 멀티미디어 콘텐츠, 의류, 상품 유통 등 다양한 형태로 사업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노션은 로보트태권브이를 비롯한 다양한상품의 사업권을 획득하며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한편, 공연·음료·의류 등 업계와 협업해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미선 기자 river@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