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가치에 같이를 더하다’ 부산 사회적경제 한마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시스】허상천 기자 = 부산시는 사회적 경제를 알리고 판로를 촉진하기 위해 19일 오전 중구 광복로 일대에서 ‘2019 부산 사회적 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사회적 경제’는 공동의 이익과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모든 경제적 활동이다.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자활기업 등 사람 중심의 경제를 의미한다.

이번 행사에는 ‘가치에 같이를 더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지역공동체 실현이라는 사회적가치에 의미를 두고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는 부산의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 78개 부스와 40개의 파라솔을 운영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사회적경제기업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체험·홍보하는 ‘사회적경제마켓’을 펼친다. 개막식은 오후 2시에 열린다.

부대행사로 전자현악·치어리딩·퓨전국악·트로트·스트릿댄스·인디밴드·마임·마술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공연’과 사회적경제 퀴즈쇼·경품추첨, 사회적경제 룰렛 복불복 등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시민참여 이벤트’ 등을 마련해 관람객들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유재수 경제부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 기업의 다양한 제품들을 보다 쉽게 접하여 판로 촉진은 물론,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미지가 제고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부산의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힘을 모아 지역사회의 발전에 함께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heraid@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