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2019 소비자의 선택] 필수 영양소 MSM 함유 …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호관원 프리미엄

중앙일보

호관원 프리미엄의 MSM은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동진제약의 호관원 프리미엄이 ‘2019 소비자의 선택’ 관절건강기능식품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2년 연속 수상이다.

동진제약의 호관원 프리미엄은 천하장사 이만기가 관절 건강관리로 애용하는 제품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제품의 주원료는 MSM(엠에스엠)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인증받았다. 인체적용시험에서 12주간 꾸준히 섭취했을 때 관절 불편함 감소, 관절 뻣뻣함 감소가 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MSM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8대 영양소 중 하나로 관절·연골·뼈·근육·머리카락·손톱·발톱 등 인체를 구성하는 데 필요한 콜라겐을 합성하는 필수 영양소다. 특히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섭취를 해줘야 하는 성분이다.

호관원 프리미엄은 뼈 건강을 위해 해조칼슘을 부원료로 넣었다. 해조칼슘은 해조류에서 유래된 칼슘으로 체내 안정성이 높고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성분으로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호관원은 액상 형태로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고 개별 포장되어 휴대가 편리하다. 부원료로 당귀·녹용 등 35가지 한약재를 배합해 건강증진에 도움을 준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