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사람인 '동영상 기반 AI모의면접 앱'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람인 '동영상 기반 AI모의면접 앱' 출시

'아이엠그라운드'… AI가 모의면접 영상의 표정·목소리 등 8가지 요소 분석해 코칭

메트로신문사

AI 기반 모의면접을 통해 면접 코칭을 해주는 앱 '아이엠그라운드' 출시 /사람인


기업 채용 전형에서 면접의 중요성이 커지고 인공지능(AI) 기술이 도입되는 가운데, AI 기반 모의면접을 통해 면접 코칭을 해주는 앱이 등장했다.

사람인(대표 김용환)은 동영상 기반 AI모의면접 앱 '아이엠그라운드'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앱은 구직자가 모의면접 영상을 촬영하면, AI가 표정, 목소리, 발음, 속도, 시선 등 8가지 요소를 분석해 레포트를 제공하고, 구직자의 면접 스타일에 대한 평가와 개선 방향, 실제 면접에서 활용 가능한 팁까지 자세한 면접 코칭을 제공한다.

또 구직자의 체계적인 면접 준비를 돕기 위해 인적성검사도 함께 서비스한다. 인적성검사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문답형 인성검사와 패턴 기억하기, 같은 그림 찾기 등 재미있는 게임형 적성검사 형태다. 모의면접처럼 결과 레포트를 제공해 구직자가 이를 토대로 자신의 성향과 장단점을 종합적으로 파악하도록 했다.

특히 모의면접과 인적성검사는 구직자가 지원하려는 직무와 신입/경력 여부에 따라 서로 다른 문항이 출제돼 구직자 개개인에게 특화된 면접 솔루션을 제공한다.

앱 설치 후 사람인 회원 로그인만 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사람인 방상욱 이사는 "그간 쌓은 방대한 양의 빅데이터와 AI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얻은 데이터 분석 역량을 총망라해 구직자가 체계적이고 편리하게 면접을 준비하도록 앱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는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용수 기자 hys@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