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이브라더스코리아 리포트 주요내용
하나금융투자에서 화이브라더스코리아(204630)에 대해 '-하반기 본업의 적자 확대되나 웹툰 사업으로 확장 중: 네이버에 ‘악마에게 은총을’을 연재 중이며, 10월 내 웹소설 기반의 작품을 연재하는 등 웹툰 사업을 확장 중
-VFX(Visual Effects) 자회사인 매드맨포스트는 킹덤2 등이 반영되며 상반기 매출액/당기순이익은 32억원(+210% YoY) /5억원(흑전)을 기록했다. VFX는 컨텐츠 제작에 있어 가장 마지막 작업으로 보안이 중요한데, 넷플릭스에 유일하게 인증을 받았다'라고 분석했다.
또한 하나금융투자에서 '전 쇼박스 대표가 설립한 영화 제작사인 메리 크리스마스는 올해 5월 엔씨소프트로부터 100억원(지분 약 31%)의 유상증자, 화이텐센트(홍콩 상장)로부터 약 50억원의 프로젝트 투자를 받았는데, 한국 첫 SF영화이자 240억원 이상의 제작비가 투입될 영화 ''승리호''를 위해서다. 송중기, 김태리, 진선규 등이 출연을 확정했으며, 엔씨소프트의 IP와 높은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웹드라마 제작을 위해 ''85년생'' 등 2편의 웹툰에 대한 공동 제작 계약도 진행했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뉴스핌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