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스타벅스, 시니어 바리스타 전문교육과정 본격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스타벅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15일 경기도 군포시니어클럽 시니어 바리스타 전문 교육장에서 첫 번째 어르신 바리스타 전문 교육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경기 군포시니어 클럽과 충남 서천시니어 클럽 소속 20명의 어르신 바리스타 교육생이 참여했다.

교육 과정은 커피의 기원, 원산지 등 기초 지식부터 에스프레소와 아메리카노, 라떼를 만드는 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바리스타 실습, 커피 전문가로써 갖춰야 할 향미 구분과 표현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올해 말까지 매주 평균 2차례 정도, 총 21회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시니어클럽협회 소속 시니어 바리스타와 시니어 바리스타에 관심이 있는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다.

현재 한국시니어클럽협회는 어르신 바리스타들로만 구성된 시니어카페를 전국 150여곳에서 운영 중이다. 이 곳에서 근무하고 있는 시니어 바리스타들은 약 2100여명에 이른다.

시니어클럽협회 소속의 어르신 바리스타들은 해당 기관의지원을 받아 해당 교육에 참석하게 되며, 강의에 관심 있는 일반 어르신들의 경우에는 시니어클럽 협회 홈페이지와 군포시니어클럽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수강 신청을 하면 된다.

천진영 기자 cjy@newsway.co.kr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