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인천 서구, 주민화합 '승학 한마음 축제'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천 서구, 주민화합 '승학 한마음 축제' 개최

메트로신문사

인천 서구 가정1동은 주민화합을 위한 '2019 승학 한마음 축제'를 개최하였다. (사진제공=서구청)


풍요로움이 더해가는 결실의 계절을 맞아 지난 5일 가정공원에서 이재현 서구청장과 주요내빈, 주민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 승학 한마음 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축제는 가정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양영준)에서 주최하고 가정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본식)에서 주관해, 지역 내 자생단체들의 협조와 관심 속에 주민들이 화합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의 장으로 마련됐다.

본 행사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공연, 주민장기자랑 등으로 진행됐으며,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발휘하는 무대가 되었고 주민들은 가진 끼와 장기를 마음껏 발휘해 보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관내 가원초등학교 어린이들의 방송댄스는 귀엽고 깜찍한 무대로 주민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찾아가는 통합복지 이동상담소,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전통놀이 체험, 의료상담, 먹거리 부스 등의 체험부스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를 주관한 박본식 가정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큰 대로로 나누어져 함께 어울릴 기회가 부족한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주민화합의 장이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내년에도 더욱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승학 한마음 축제를 계속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인천=박종규 기자 jkparks@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