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인천 강화소방서, 초등돌봄'심폐소생술 교육'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천 강화소방서, 초등돌봄'심폐소생술 교육'실시

메트로신문사

인천 강화소방서는 초등돌봄전담사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인천강화소방서(서장 강성응)는 지난 8일 대월초등학교에서 초등돌봄 1권역 돌봄전담사 11명을 대상으로 심정지환자의 소생률을 높이기 위한 '4분의 기적'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최초 목격자에 의한 신속한 대응으로 응급환자의 소생률을 높이기 위해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성인 및 소아 심폐소생술 ▲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각종 응급처치법 ▲선의의 의료에 대한 면책 등으로 응급처지 기초이론 습득과 실습을 통해 응급상황 시 초기대응 능력을 길러 귀중한 생명을 보호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심폐소생술 교육은 실습용 마네킹을 이용하여 실전 상황처럼 환자 의식 확인부터 심장압박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까지 실습위주의 교육을 실시하여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소방서 관계자는 "의식을 잃은 환자를 발견했을때에는 즉시 119에 신고한 뒤, 의식과 호흡이 없으면 즉시 가슴압박을 '깊고 강하고 빠르게'실시해 달라"고 당부했다.

인천=박종규 기자 jkparks@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