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금성백조, 초·중·고 도보통학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 11월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 투시도 [사진 제공 = 금성백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성백조는 오는 11월 인천 서구 원당동 일원에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검단신도시 AA11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동 전용 76~102㎡ 1249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도보통학거리에 초·중·고교가 있고 2개의 영어마을이 인접해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사업지 인근에 인천지하철 1호선 신설역(2024년 예정)이 마련될 예정으며, 신설역을 통해 지하철 5·9호선 김포공항으로 이동, 서울 중심업무지역까지 빠르게 출퇴근할 수 있다. 여기에 인천의 숙원 사업 중 하나였던 지하철 9호선과 공항철도 노선 직결 사업이 가시화되면서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검단과 김포를 거쳐 일산까지 인천지하철 2호선을 연결하는 계획이 추진 중이다.

아울러 검단신도시 1단계 사업의 랜드마크인 넥스트 콤플렉스와 중심상업지구, 관공서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넥스트 콤플렉스는 문화·상업·주거·업무를 모두 진행할 수 있는 복합문화시설이다.

전 세대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 평면 설계를 적용했다. 세대 간 사생활보호와 개방감을 위해 최대 약 350m의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하고, 세대 안에 알파룸과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제공한다. 전용 84㎡와 102㎡는 각각 주변 아파트 대비 넓은 팬트리 공간과 실사용 면적을 최대화시킨 3면 발코니 구조로 설계됐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