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추석 연휴, 가족들과 갈 만한 카페 이색 매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카페 드롭탑 시화조력발전소점


[스포츠서울 동효정 기자] 최근 젊은 세대들은 ‘카캉스’(카페+바캉스) 문화 등 카페를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공간이 아닌, 휴식과 힐링, 자기 개발까지 다양한 가치를 경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에 공간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전문점이 혼자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과 장거리 이동간 들를만한 핫플레이스로 주목 받고 있다.

다날의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 브랜드 달콤커피는 양재점, 뱅뱅사거리점, 상암점 등 수도권 직영점을 10 여 곳에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 공간 대여 서비스를 실시 중이다. 전용 테이블에는 스탠드와 전용 콘센트, 무선 스마트폰 충전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갖춰져 장시간 이용 시에도 편리하고 쾌적한 이용이 가능하다. 달콤커피의 공간 대여 서비스는 방문 하루 전 유선으로 해당 매장에 이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면 된다. 추후 앱을 통해서도 예약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스페셜티 커피전문점카페 드롭탑은 총 34개의 휴게소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드롭탑은 올해 전국 매장에 스페셜티 원두를 도입해 휴게소에서도 스페셜티 커피를 맛볼 수 있게 됐다. 스페셜티 커피를 즐기며 주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휴게소 매장은 장거리 이동에 지친 운전자들에게 여유로운 휴식을 선사한다. 특히 ‘시화조력발전소점’과 ‘동해휴게소(하행)점’은 탁 트인 바다 전망을 바라볼 수 있어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인기다.

드롭탑 관계자는 “매년 추석은 많은 고객들로 인해 휴게소 매장이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시기”라며 “이번 추석에도 휴게소 매장을 찾아주시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메뉴와 품격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디야커피는 최근전남 여수시에 첫 드라이브 스루 매장을 열었다. 이 매장은 여수의 대표적인 주거·상업지인 여서 지역과 관광지인 돌산도 사이에 자리하여 주변 관광 명소를 들르기에도 편리하다. 드라이브 스루 고객 외에도 매장에서 커피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100명이상 앉을 수 있는 좌석도 마련했다. 2개 층으로 구성된 매장은 돌산대교와 여수 바다의 풍경을 감상할수 있는 테라스도 갖췄다.

경주보문호수 DT점은 스타벅스 세계 최초로 좌식 시스템으로 운영하는 매장으로, 국내외 관광객들 사이에서 유명한 매장이다. 경주보문호수 DT점은 전체 120여석 규모의 좌석을 전통 한국식 좌식으로 확보해 신발을 벗고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이곳 3층에는 야외 테라스가 있어 어느 자리에 앉아서도 아름다운 호수 전망을 감상할 수 있게끔 테이블과 의자 높이를 조절했다. 매장 내부는 천년고도 경주의 이미지를 살린 인테리어를 적용해 한국의 아름다운 감성을 전했다. 외부 인테리어의 경우 최근 유행하는 북유럽 스타일을 적용했다. 가족들과 다같이 기념사진을 찍기 좋은 명소다.
vivid@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