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고양가을꽃축제 28일부터 일산호수공원 장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2018 고양가을꽃축제. 사진제공=고양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양=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2019 고양가을꽃축제’가 오는 9월28일부터 10월13일까지 고양 일산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실내외에서 펼쳐진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아름다운 가을꽃 정원뿐만 아니라 재밌는 화훼체험, 저렴한 화훼판매장, 그윽한 커피향이 어우러지는 오감이 행복한 행사로 진행된다.

◇ 가을꽃 활짝 피다…실내는 체험프로그램 풍성

높고 푸른 가을 하늘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야외정원은 그야말로 가을꽃 세상이다. 코스모스, 백일홍이 드넓게 펼쳐지는 ‘가을빛 들판정원’, 고양농업을 주제로 한 ‘고양 풍년정원’, 줄다리기·제기차기·투호 등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가을 명랑운동회’, 어린이를 위한 ‘달콤살벌 할로윈정원’ 등이 선보인다.

고양이, 소, 고릴라 등 재미있는 볏짚 조형 작품과 볏짚 페인팅 아트, 행복한 가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가을 낭만 포토존’ 등도 시민과 만난다. 고양시민 가든쇼는 행복을 주제로 20개의 시민작가정원이 조성된다.

고양꽃전시관은 멋진 화훼작품 전시와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축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팜파스, 갈대 등 가을 분위기로 장식한 입구를 통과하면 국내 15개 화훼단체 및 협회가 꾸미는 화훼작품전 ‘꽃으로 사람을 잇다’가 펼쳐진다. 휴일에는 꽃 소비 활성화를 위한 데몬스트레이션이 예정돼 있다.

고양시 화훼단체가 운영하는 압화, 천연염색, 꽃차체험 프로그램과 도시농업 관련 전시도 열린다. 고양가을꽃축제 기간 동안 커피축제 ‘고양 커피 날다’도 함께 열려 커피향 가득한 체험, 강연, 전시 등도 다양하게 펼쳐진다.

파이낸셜뉴스

2018 고양가을꽃축제. 사진제공=고양시 2018 고양가을꽃축제. 사진제공=고양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고양 화훼농가 도매판매장…주말.휴일 버스킹 공연

고양 화훼농가가 직접 키운 국화, 다육·선인장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화훼판매장과 화훼소품판매장도 운영된다. 집에서 쓰지 않는 화분을 가을꽃축제장에 가져와 기증하는 ‘폐화분 수거 및 재활용 캠페인’도 진행된다. 화훼판매장에서 꽃을 구매하면 현장에서 기증된 화분에 꽃을 심어주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고양 꽃축제에 빠질 수 없는 수상 자전거도 운영된다. 주말과 휴일에는 클래식 연주, 마술쇼 등 축제에 즐거움을 더해줄 버스킹 공연이 기다린다. 이재준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고양시장)은 “고양가을꽃축제는 호수공원을 이용하는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무료로 개최한다. 다채로운 즐거움이 있는 호수공원에서 가을 낭만에 흠뻑 빠져보시라”고 권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