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김해시, 지방세 체납 징수 우수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제공=김해시) 지난 5~6일 창녕군 레이크힐스 부곡리조트에서 열린 '2019년 지방세 체납액 징수 우수사례 발표대회'서 김해시 납세과 이동하 주무관(왼쪽) 등 수상 지자체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공=김해시) 지난 5~6일 창녕군 레이크힐스 부곡리조트에서 열린 '2019년 지방세 체납액 징수 우수사례 발표대회'서 김해시 납세과 이동하 주무관(왼쪽) 등 수상 지자체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해=국제뉴스) 신동기 기자 = 김해시는 지난 5~6일 창녕군 레이크힐스 부곡리조트에서 경상남도 주관으로 열린 '2019년 지방세 체납액 징수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체납세를 담당하고 있는 세무공무원들이 업무과정에서 도출한 체납징수기법을 시군간 공유하고 담당자들의 실무능력과 전문지식을 향상시키기 위한 자리로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시 납세과 이동하 주무관은 '내 집 마련도 세금 납부부터'라는 제목으로 현재 신규로 건설 중인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분양현황을 활용해 고질체납자의 숨겨진 재산인 분양권을 찾아내 압류해 체납세를 징수한 사례를 발표했다.

진대엽 시 납세과장은 "부동산 경기 위축 등 대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체납액 징수를 위한 세무공무원들의 노고가 컸다"며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새로운 압류방안을 계속 발굴해 고질체납자 체납세 정리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