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노사발전재단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전라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와 지난 13일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에서 전북지역 중장년층의 심리안정도모 및 긍정적 마인드 함양을 위해 전문적인 '정서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장년 구직자들이 실직이나 퇴직 등 변화로 인한 불안과 스트레스로 심리적 불안을 느끼는 경우가 증가함에 따라 전라북도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정서지원서비스 관련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주요골자는 중장년층 대상 정신건강 서비스 지원, 중장년층 정서지원 상담 및 재취업 서비스 제공, 보유시설 등 이용 편의 제공, 기타 양 기관에서 수행하는 사업에 대한 상호 협조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전문심리상담을 강화해 실직으로 인한 부정적 감정과 불안을 최소화하는 한편 심리적 안정을 통한 신속한 재취업을 지원하게 된다.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김인수 소장은 ' 전북지역 중장년층이 자신의 삶을 점검하고 은퇴 후 제2의 삶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전문적인 정서지원서비스를 통해 심리적 안정감을 갖고 경력목표 설정 및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컨설팅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사발전재단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만 40세 이상 중장년층 대상으로 생애경력설계부터 퇴직(예정)자를 위한 전직스쿨프로그램과 재도약 프로그램, 신중년 인생3모작 패키지 등 중장년층에 특화된 맞춤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있다.
전주=신광영 기자 shingy1400@naver.com
쿠키뉴스 신광영 shingy1400@naver.com
저작권자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