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오산시, 9월부터 아동수당 지급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기도 오산시는 만 6세 미만 아동에게 지급하던 아동수당을 오는 9월부터 만 7세 미만 아동으로 확대 지급한다.

2018년 9월 도입된 아동수당은 처음에는 소득,재산 하위 90%가구 만6세 미만 아동에게 월 10만원을 지급했으나, 올해 1월부터는 법개정에 따라 소득,재산과 관계없이 만6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월 10만원을 지급하고 있다.

오는 9월부터 아동수당 지급 대상이 만7세 미만으로 확대됨에 따라 기존에 아동수당을 받다가 만6세가 되어 지급이 중단됐던 오산시 2683명(2012년 10월생~2013년 8월생)의 아동은 별도의 추가 신청 없이 다시 수당을 받을 수 있게 됐다.다만중단된 기간의 수당은 소급되지 않는다.

보건복지부와 오산시는 8월 초 문자메시지와 사전안내문을 발송했으며, 신청이력이 없는 보호자에게는 8월중 사전 안내문을 발송할 계획이다.

만6세 나이 초과로 수당이 중단된 경우 별도의 신청은 필요가 없으며, 보호자나 지급계좌 등이 이전 신청 당시와 변경사항이 있거나 아동수당 수급을 원치 않는 경우에는 '아동수당 지급 제외요청서'를 작성해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전자우편, 팩스로 보내면 된다.

기존의 아동수당을 지급받은 적이 없는 미신청자는 아동의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PC 또는 스마트폰 등을 통해신청할 수 있다.

오산=최원만 기자 cwn6868@kukinews.com

쿠키뉴스 최원만 cwn6868@kukinews.com
저작권자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